시흥시 시민자산화 1호 협약식 개최
등록일 2017-12-28 00:00:00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시흥시는 27일 시흥시 시민자산화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예비사회적기업인 빌드와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시민자산화란 젠트리피케이션 대응을 위해 지역기반 공동체조직을 통하여 그 지역의 토지와 건물 등의 자산을 소유·운영(비즈니스 활동으로 수익 또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뒤, 이를 공동체에 재투자해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가져오도록 공유(共有)자산을 형성하는 전략이다.

 

시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전국 최초, 공유재산을 활용한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체자산 확보 전략으로 시민자산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공유재산을 임대하여 활용하면서 지속적인 비즈니스 활동으로 기반을 구축하고 향후 공동체 자산으로 소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시민자산화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하여 시흥시는 시민자산화 사업 추진을 위한 제도개선 및 시민자산화 사업 촉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빌드는 시민자산화 기금 적립 및 법인 설립 추진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흥시에서는 낙후된 지역의 활성화에 대한 지역사회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자산을 기반으로 한 사회경제적 인프라 구축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민관이 함께 공유 공간 경영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여 시민자산화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자산화의 시범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통해 지속가능한 공동체 모델 개발, 시민자산화 주식회사 설립 등 시흥시 시민자산화의 모델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흥 둘러보기
뉴스
부동산
취업정보
맛집
상가정보
중고차
직거래
아르바이트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