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보건소, 구강보건사업 시행 -
등록일 2018-01-25 00:00:00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시흥시보건소(소장 박명희)은 관내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치아홈메우기, 불소바니쉬도포, 어린이스케일링 등 구강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치아홈메우기란 어금니 씹는 면에 있는 미세한 홈을 흐름성이 있는 레진계열의 재료로 메워 음식물이 끼지 않도록 하여 충치발생을 차단, 60%~90%의 예방효과가 있으며 불소바니쉬도포는 치아의 표면에 불소를 발라 치아의 법랑질층이 산을 견딜 수 있도록 하여 치아를 강하게 해주며 40%의 예방효과가 있다. 따라서 치아홈메우기와 불소바니쉬도포 2가지를 같이하면 더욱 효과가 좋다.

 

특히 영구치가 새로 나오는 시기인 6~8, 학동기인 11~13세에 적절한 예방치료를 해주면 예방효과는 극대화된다. 이러한 사업은 예약제로 이루어지므로 겨울방학 동안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이용하면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는 스케일링, 치경부마모증치료, 바른의치 관리 등 맞춤형 구강건강관리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3월부터 건강한 생활습관형성을 위하여 체험위주의 보건교육 어린이건강별체험관을 운영하며 치카치카 건강버스 엠버는 오는 4월부터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는 정왕보건지소 구강보건실(031-310-5904, 5938)로 하면 된다.


시흥 둘러보기
뉴스
부동산
취업정보
맛집
상가정보
중고차
직거래
아르바이트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