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18-07-02 00:00:00 |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프린트하기

시흥시는 7~8월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 폭우대비를 위해 대야신천동 구도심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대야신천동을 관할하는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에서는 전직원이 담당구역을 전수 현장점검하고 파손, 막힘 등 빗물 유입을 막아 피해가 우려되는 빗물받이 우수관 100여개 이상의 불량 시설물을 확인하고 관련부서에 긴급 정비요청 하였으며, 작년 침수피해가 발생한 다세대 지하주택을 집중 점검하여 주택가에 1,500포의 모래를 배치하는 등 폭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막바지 준비를 마쳤다.

 

시민방재단 및 구역별 통반장 합동으로 현장점검과 침수피해 시 대응요령 등 폭우대비 사전훈련을 626일부터 29일에 걸쳐 실시하였으며, 집중호우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유기적인 연락체계도 구축하였다.

 

아울러, 집중호우 시 침수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히 복구할 수 있도록 양수펌프, 마대, 빗자루 등 각종 수방자재와 구호물자를 점검하고 추가 비치하는 등 집중호우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특히, 대야신천동의 경우 노후화된 반지하층 다세대 건물이 주로 밀집되어 있고 저지대 등 취약한 지역의 특성을 감안하여 보다 강화된 수해대비 자체 대응 매뉴얼을 수립운용하여 폭우 시 단계별 대응 매뉴얼에 따라 대처할 수 있도록 막바지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철저한 대비로 폭우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이 유지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흥 둘러보기
뉴스
부동산
취업정보
맛집
상가정보
중고차
직거래
아르바이트
3D 실시간 인기검색어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